기독교 교양(110) "그리스도인들은 일하는 게 다른 사람들과 다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10-03 19:07관련링크
본문
그리스도인들은 일하는 게 다른 사람들과 다른가? –톰 배스포드
그리스도인의 노동윤리라는 게 있는가? 그리스도인들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일하거나 일을 더 잘하는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지켜야 하고 삶에 적용해야 하는 노동윤리가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만이 이 노동윤리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잠언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비그리스도인들도 적용할 수 있는 무수한 노동원리로 가득하다.
노동윤리에서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올바른 것을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알려주셨다. 훌륭한 일꾼의 특징은 그리스도인을 위한 것이다.
첫째, 시간을 잘 활용한다. 좋은 일꾼은 자신이 대가를 받고 하는 일에 시간을 쏟으려 한다.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은 일꾼의 특징이다.
둘째, 부지런하다. 부지런한 일꾼은 주어진 일을 제대로 마칠 때까지 그 일을 손에서 놓으려 하지 않는다. 그러나 완벽하게 한다는 뜻은 아니다. 부지런하다는 것은 철저하게, 양심적으로 일한다는 뜻이다.
셋째, 고결하다. 고결함이란 우리 가운데서 문제 자체뿐 아니라 문제의 원칙을 믿는 부분을 말한다. 고결함은 상황이 아무리 작고 사소해 보이더라도 덕목을 타협하지 않는다.
넷째, 권위를 존중한다. 에덴동산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인간에게는 무엇을 하라는 말을 듣는 게 꽤 어렵고 힘든 일이었다. 좋은 일꾼의 자질 가운데 하나는 가르침을 잘 받을 수 있으며 때로는 무엇을 하라는 말을 잘 듣는 것이다.
우리가 깨어 있는 시간 가운데 절반가량을 직장에서 보낸다고 생각할 때, 그 시간에 하는 일에 관해 건강한 태도를 길러야 한다는 말은 일리가 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믿음을 가지며 능력을 다해 그 일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자신이 일터에서 취한 행동과 태도가 자신이 주님이라고 부르는 분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는 것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