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양(105) "왜곡된 성에서 자유로워지는 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8-29 20:55관련링크
본문
왜곡된 성에서 자유로워지는 법은? -데이브 비어맨
성욕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을 선하고 가치 있는 것으로 보아야 하며,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온전한 인간이라는 사실을 의미하는 한 부분으로 보아야 한다. 그러나 우리 문화는 성을 왜곡하고 격하시켰다. 정욕은 사랑을 대신하면서 사람들이 서로를 이용할 만큼 이용하고는 버리게 만든다.
정욕이 앞을 가로막을 때, 첫째, 우리의 연약함을 인정하라. 우리가 저항할 수 있을 만큼 강한 체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성적인 문제는 끔찍한 사람들이나 성도착자들에게만 해당되는 게 아니다. 정상적인 사람들도 성적인 생각을 하며 성적 충동을 느낀다. 사탄은 우리가 가장 약한 부분을 공격할 것이다.
둘째, 정욕을 일으키는 상황을 피하라. 우리는 약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려운 상황이 다가올 때 피해야 한다. 이것은 특히 우리가 읽고 보는 습관과 관련이 있다. 우리는 미성년자 관람불가 영화들이 문제를 일으키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셋째,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라. 오직 하나님만이 죄를 이기실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유혹을 만나면 그분께 물리칠 힘을 구해야 한다.
넷째, 대중 매체를 제어하라. 우리는 보고 듣는 것을 상당 부분 제어할 수 있다. 그리스도인들조차 왜곡의 먹이가 되고 성에 집착할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이 진정으로 변화를 원한다면 훈련된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 행동에는 깊은 정서적 이유가 있을 때가 많으며, 성에 대한 집착이 그 징후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섬세하고 그리스도 중심적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욕이 우리의 생각을 침입하고 우리의 행동을 다스리게 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그리스도께 초첨을 맞추고, 하나님의 힘을 구하며,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실제적 단계를 취하기로 선택할 수 있다. 기억하라.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전 10:13).